검색

메뉴보기

토종 IT 3사 '서버보안' 확장 위해 손잡았다

(왼쪽부터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 티맥스오에스 허희도 전무이사, 에스엔에이 이원호 대표이사)
<(왼쪽부터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 티맥스오에스 허희도 전무이사, 에스엔에이 이원호 대표이사)>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가 국내 소프트웨어(SW)산업 공동 발전을 위해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 에스엔에이(대표 이원호)와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번 협력으로 국산 서버용 운영체제 티맥스오에스 '프로리눅스(ProLinux)'에 SGA솔루션즈 서버보안 솔루션인 '레드캐슬(Redcastle)'을 적용한다.

양사 공동 전문 기술 협력사 에스엔에이가 협력해 하드웨어(HW)와 운용체계(OS), OS 보안을 아우르는 효율적 관리 방안을 제공한다.

이들 기업은 현재 솔루션 호환 테스트를 진행한다. 티맥스오에스 리눅스 관리 솔루션 '리눅스마스터'와 SGA솔루션즈 '3D 시각화' 솔루션 '비주얼캐슬'간 연동을 통해 안정적 서버 운영을 위한 보안 솔루션도 함께 제공한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토종 제품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자 한다”면서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 등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문기 기자 cmk@boan.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