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보기

KISA, 추석 맞아 'ICT분쟁 예방 캠페인' 진행

KISA, 추석 맞아 'ICT분쟁 예방 캠페인' 진행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국내 주요 쇼핑몰 등과 'ICT분쟁 예방 캠페인'을 9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 옴부즈맨 대학생 모집, 퀴즈·입소문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은 응모자 본인이 ICT분쟁조정지원센터를 통해 직접 체험한 분쟁조정 사례에 대한 후기 또는 소감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6명에게 KISA원장상을 수여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초 1기를 모집하는 '옴부즈맨 대학생'은 전국에서 총 20명 대학생을 선발한다. 연말까지 ICT분쟁조정위원회 회의 참관, 홈페이지 정책 개선사항 발굴 등에 참여하게 된다.

KISA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입소문 내기 이벤트' 등 이번 캠페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준상 KISA ICT분쟁조정지원센터장은 “이번 ICT 분쟁예방 캠페인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분쟁조정제도를 널리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면서 “인터넷진흥원은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ISA는 ICT 관련 분쟁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분쟁조정사례집 등 각종 정보자료 제공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개최 △법학전문대학원 및 분쟁조정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등 노력을 지속한다.

강성욱 기자 ksw@boan.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