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보기

소프트위드솔루션 '크로스넷라이브러리', 국가정보원 검증필 암호모듈 인증

소프트위드솔루션(대표 김태현)은 크로스넷리브 V1.0 라이브러리가 국가정보원 검증필 암호모듈로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 암호모듈 라이브러리는 암호알고리즘으로 검증대상 보호 함수로는 ARIA를 지원하고 비검증대상 보호 함수로는 AES를 지원한다. 공개키암호 알고리즘은 RSAES, 해시 알고리즘은 SHA224·256·384·512, 전자서명알고리즘으로 RSA-PSS를 각각 지원한다.

소프트위드솔루션은 지금까지 자체 개발한 암호 모듈을 자사 보안솔루션에 사용했다. 이처럼 축적된 암호모듈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크로스넷라이브러리 암호모듈이 검증필 암호로 인증 받았다. 소프트위드솔루션은 보안 핵심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유지 관리해 보안소프트웨어 기업이 가져야 하는 제품 영속성을 안정적으로 추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소프트위드솔루션은 향후 크로스넷 망연계시스템과 다른 보안소프트웨어 개발에 검증필 암호를 사용한다. 외부에 노출되지 않은 암호 체계를 개발하는 모든 제품에 사용 가능해 제품 보안모듈 개발 효율성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소프트위드솔루션은 검증필 인증 전에 망연계솔루션 크로스넷 V4.0 제품에 이 모듈을 적용, 안정성을 검증 받았다.

소프트위드솔루션은 크로스넷 V4.0의 CC인증 재평가 과정을 통해 정식으로 검증필 암호를 적용할 계획으로 현재 인증 평가 중이다. 크로스넷 V4.0을 도입한 기관은 향후 재평가를 통해 새로운 CC인증을 받으면 무상으로 제품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강성욱 기자 ksw@boan.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