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보기

SK인포섹, AWS 통합 관제서비스 시작

SK인포섹, AWS 통합 관제서비스 시작

SK인포섹(대표 이용환)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이용 고객을 위한 통합 보안 관제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통합 보안 관제서비스 핵심은 SK인포섹 관제플랫폼 '시큐디움(Secudium)'이다. AWS 클내 해당 서비스를 구축했다. 국내 관제서비스 사업자 가운데 관제플랫폼 클라우드 구축·운영은 SK인포섹이 처음이다.

관제플랫폼이 클라우드 내에서 운영되면 클라우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위협 모니터링 가능하다. 관제플랫폼 클라우드 외부 운영 시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별도 관리콘솔을 사용해야 할뿐 아니라 외부에서 보안 이벤트 정보를 받기 위해 데이터 통신 비용이 든다.

SK인포섹은 AWS 환경 특화 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한다. AWS가 직접 선보인 웹방화벽(WAF) 관제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 △보안정책 관리 △위협 모니터링 및 탐지·분석 △위협 인텔리전스 △보안자산 관리 등 온프레미스(자체구축) 환경에서 제공하는 관제서비스 범위와 동일한 수준으로 확대한다.

이재우 SK인포섹 융복합사업그룹장은 “클라우드에서 사용하는 IT자원이 늘어남에 따라 보안시스템 효율적 운영과 관리 필요성이 높아진다”면서 “AWS 통합 관제서비스를 비롯해, 고객이 보안에 어려움을 덜도록 컨설팅, 보안관제 등 보안서비스 전문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boan.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