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보기

한솔넥스지, 사물인터넷 전시회서 신제품 출시

한솔넥스지가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코엑스 전시홀에서 열리는 '2014 사물인터넷전시회'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한솔넥스지는 IoT(사물인터넷) 보안게이트웨이 신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체 개발한 IoT 보안게이트웨이 제품은 3G/LTE, Serial 인터페이스 기능과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사설망)등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탑재한 유무선 통합보안솔루션이다. 지난해 국내에 처음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신규 라인업은 블루투스 및 6LoWPAN(저전력 무선 근거리개인 통신망)을 지원하는 IoT 보안게이트웨이 제품으로 IPsec VPN 보안 기능과 암호화 가속 기능으로 고성능을 보장한다. 본 전시회에서는 사물기기 제어연동이나 LTE 회선구간의 IPsec VPN 암호화를 시연한다.

현재 CCTV 데이터 암호화, ATM 기기 보안, PLC 자동제어 등에 적용하고 있으며 시설물제어관리, 차량, CCTV, 신호등제어기 등에 탑재 가능한 초소형 장비로 열악한 산업 현장에서 설치가 가능하도록 팬리스(Fanless) 형태로 제작되었다.

한솔넥스지 유화석 대표이사는 "사물통신기기에 적용 가능한 경량 OS, 경량암호화 알고리즘 연구개발이 진행 중이다" 라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IoT 서비스 환경에 적합한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최낙균 기자 boa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