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보기

커뮤니티 보안인닷컴 6주년 세미나 개최

커뮤니티 보안인닷컴 6주년 세미나 개최

▲ 이번 보안인닷컴 행사에서 가장 호흥을 받은 부분은 커뮤니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경품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한 점이다.

보안커뮤니티 보안인닷컴은 지난 3일 삼양데이터시스템 강당에서 학생, 보안담당자, 기업체 직원 등 약 100여명의 회원이 참가한 '보안인닷컴 6주년 세미나'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보안인닷컴 운영자 전주현씨는 "이제 보안인식제고 및 보안 마인드 향상은 주입식이 아닌 자발적인 커뮤니티차원에서 진행이 되어야 한다"며 "2009년 7.7 DDoS 사태 1년이 되는 시점에서 보안인식 제고와 중요성을 다시 상기시키고, 대응하는 차원에서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보안인닷컴 시큐리티 콘서트 2010'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보안인닷컴 6주년 세미나에서는 회원들이 현업에서 갖고 있는 보안지식이나 경험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개인정보보호, 보안성평가, 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한 로드맵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발표자 또한 전문 스피커가 아닌 실제 실무에서 근무하는 커뮤니티 스텝과 회원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커뮤니티 회원들은 자발적으로 기부한 상품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 보안인닷컴에 강한 성원을 보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회원은 "지금까지 세미나 참가한 행사중에 가장 많은 경품지급을 한 것 같다"며, "경품이 비록 작은 것이지만 서로 기부해 나누었기에 더욱 소중하고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한편 보안인닷컴의 이번 행사는 보안에 관심이 있는 커뮤니티 차원에서 각종 업체나 단체의 지원을 일체 받지 않고 순수 커뮤니티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무료로 진행됐다.

장윤정 기자 linda@etnews.co.kr

위방향 화살표